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내 5대 종교단체, 생명사랑 공동 캠페인

기사입력 2023.09.04 05: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사캐치] 충남도 내 5대 종교단체가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뜻깊은 동행에 나섰다.

     

    4일 도에 따르면, 도내 5대 종교단체는 세계 자살 예방의 날(9.10.)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생명사랑 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참여 종교단체는 충남기독교총연합회, 대한불교조계종, 천주교대전교구, 원불교 대전·충남교구, 대한성공회 대전교구다.

     

    도는 2017년도부터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인식 개선과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내 5대 종교단체와 함께 매년 생명사랑 공동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도와 5대 종교단체는 올해도 생명사랑 공동 캠페인에 앞서 지난 6월 간담회를 열어 생명사랑 기도주간, 생명사랑 주간 등 관련 행사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조성에 협력할 뜻을 모은 바 있다.

     

    또 생명사랑 기도주간을 4일부터 15일까지, 생명사랑 주간을 1일부터 15일까지로 설정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홍보 활동을 펴기로 했다.

     

    생명사랑 기도주간에는 5대 종교단체가 법회·예배를 통해 생명 사랑 메시지를 전파한다.

     

    아울러 5대 종교단체와 함께하는 생명사랑 걷기 행사도 걷쥬앱을 통해 추진한다.

     

    걷쥬 앱 내에서 해당 챌린지에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11393(자살예방상담전화)14일 동안 완료해 총 19402보를 걸으면 된다.

     

    또 마음 건강검진 캠페인도 진행해 개인 스스로 마음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을 점검하고 검진 결과에 따라 다양한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