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 청소년 해외 연수사업 큰길(CNGYL) 성료

기사입력 2023.09.04 13: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1기 연수생 연수단 대장정 마무리

    [크기변환]사진.jpg


    [시사캐치]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9월 2일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해외 연수사업 큰길(CNGYL, 이하 큰길) 프로그램 제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큰길 프로그램은 도내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해외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2023년도 하계방학에 제1기 연수생 111명을 선발하여,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19일까지 3주간 필리핀에서 진행됐다.

     

    참여한 학생들은 필리핀 현지 선생님과의 1:1 영어수업, 그룹회화 수업, 팀 프로젝트, 현지 고등학교 방문 교류 행사 등을 통해 개인 어학능력 향상 및 공동체 역량과 글로벌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날 수료식은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여하여, 현지 활동사항 공유, 우수학생 시상, 수료증 수여, 참여자 소감 발표를 통해 현지에서 있었던 지난 3주간의 시간을 마무리 하고, 충청남도 글로벌 리더로서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수료식에서는 연수기간 동안 헌신, 협동, 적극적 참여를 한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넥스트 리더상과 영어 레벨테스트를 통해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챌린지상이 수여됐다. 

     

    글로벌 챌린지상을 수상한 설화고 최경원 학생은 "이번 여름방학 연수 기회를 통해 1:1 수업으로 집중 어학능력 향상과 현지 학교 방문교류 및 버디 프로그램으로 필리핀 현지 친구들과 사귀며 언어를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연수 기회를 제공한 충청남도,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선문대학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하식 원장은"올해 처음 시행된 하계 청소년 해외 연수사업 큰길(CNGYL) 프로그램은 충청남도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충청남도 역점사업으로서 올해 겨울 방학에도 개최할 예정으로 학생들의 안전과 내실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도내 학생 및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동계 해외 연수사업 큰길(CNGYL) 프로그램은 올 겨울방학을 이용해 필리핀(클락)에서 동일하게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9월 중 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