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자치경찰, 주민 체감형 교육·홍보 추진

기사입력 2023.09.05 06: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 번째 현장 소통 간담회…주민 밀착형 민생치안 서비스 강화 [시사캐치] 충남자치경찰위원회5일에 충남 예산군을 찾아 자치경찰 교육과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이은 후반기 세 번째 찾아가는 교육으로 이시준 위원회 사무국장은 예산군 마을 대표인 200여명의 이통장연합회원들과 격의없는 소통의 자리를 통해 이상동기 범죄 예방, 지역의 치안 사각지대, 교통사고 위험지역, 산책로 안전 확보 등 주민 의견 청취도 함께 이루어졌다.

     

    올해 위원회 교육은 자치경찰제도 홍보와 교육을 통한 주민 체감안전도 향상 및 민생치안 활동 관련 소통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4월부터 8월까지 10회에 걸쳐 관할 시·군의 이·통장, 주민자치위원, 엄마순찰대 등 지역 실정에 밝은 여론 형성층의 자체 모임·행사에 직접 찾아가서 진행하고 있다.

     

    최근 신림동 살인사건 등 무차별 범죄이른바 이상동기 범죄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충남자치경찰위원회와 충남경찰청이 함께하는 특별치안활동 상황을 설명하고 도민과 함께하는 안전한 충남에 한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원 위원장은 "앞으로도 도민에게 찾아가는 교육·홍보를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치안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