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전국노인체육대회 막 올랐다

기사입력 2023.09.10 14: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는 12일까지 3일간 천안시 일원서 10개 종목으로 진행

    [크기변환]1694335873463.jpg

     

    [시사캐치] 충남도는 건강한 백세! 신나는 체전!’을 주제로 천안시에서 열리는 제1회 전국노인체육대회가 1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3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회식은 김태흠 지사를 비롯해 박상돈 천안시장,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최희택 충남도노인체육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 가운데, 개회선언, 유공자 표창, 선수·심판 대표 선서, 축하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이번 대회의 표어인 건강한 백세, 신나는 체전처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신명나는 삶을 사시는 것이 충남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다. 도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파크골프장 등 건강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서만큼은 청춘으로 되돌아가 삶의 무게를 내려놓고 서로 친목과 우정을 다지면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시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오는 12일까지 천안시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대한노인회와 충남도노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충남도노인체육회와 대한노인회 충남도연합회가 주관한다.

     

    대회에는 선수·임원·운영요원 등 6500여 명이 참가하며, 당구, 댄스스포츠, 배드민턴, 요가, 탁구 등 5개 실내종목과 축구, 파크골프, 족구, 테니스, 게이트볼 등 5개 실외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낸다.

     

    도 관계자는 "전국 노인들이 실력을 뽐내고 화합할 수 있는 대회라며 "대회 마지막 날까지 안전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