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과 충남TP, “특성화고 학생들 기관탐방 프로그램 제공”

기사입력 2023.09.26 16: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크기변환]사본 -희망이음프로젝트 기관탐방 사진파일.jpg


    [시사캐치] (재)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김찬배)은 9월 26일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재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충남테크노파크 자동차센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업과 청년의 만남을 통한 상호 인식개선 사업인 ‘희망이음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이 주관하고 충남테크노파크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이날 탐방에서 △충남테크노파크 자동차센터 소개 및 홍보 영상 시청 △탈탄소화, 스마트 모빌리티 관련 산업 체험 △기관 담당자의 사업 안내 △채용과 관련된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충남테크노파크 이효환 자동차센터장은 "미래차 산업은 디지털혁신 생태계 조성에 가장 중요한 산업”이라며"이번 탐방을 계기로 지역 학생들이 갖고 있는 미래차 산업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고, 교과서 너머의 실제 현장을 체험함에 따라 미래를 보고 꿈을 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의‘희망이음 프로젝트’사업은 △기업탐방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채용행사 지원 △취업캠프 등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희망이음 프로젝트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cepa.or.kr)에서 전화 (041-330-4977)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