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설립 전문실무추진단 첫 회의

기사입력 2023.10.05 17: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도, 천안시, 민간, 치과의료계 및 산업계 등으로 구성된 추진단 첫 회의 개최
    치의학연구원 설립 최적지 천안 당위성 홍보 등 다양한 선제적 대응 역할


    [크기변환][크기변환]미래전략과(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설립 전문실무추진단).jpg


    [시사캐치] 천안시와 충청남도는 5일 천안시청 중회의실에서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설립 전문실무추진단’ 16명을 위촉하고 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을 위한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설립 전문실무추진단’은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충청남도, 천안시, 민간, 치과 의료계·산업계 등으로 구성됐다.

     

    단장인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회의는 ▲전문실무추진단의 구성 운영계획 설명 ▲정례회 개최(월 1회) ▲국회·정부 공동 대응 ▲포럼, 세미나, 학술대회 개최 ▲천안 설립 당위성 홍보 등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근거 법안인 보건의료기술진흥법 일부개정안은 지난 8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상임위를 통과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와 본회의를 앞두고 있다.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은 "대통령 지역공약인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은 국민과의 약속으로 공모 없이 조속히 천안에 설립돼야 한다. 천안시는 전문실무추진단 운영으로 대한민국 치의학의 미래를 견인할 국립치의학연구원 최적지인 천안에 설립돼야 할 당위성을 홍보하고 대통령 공약 이행을 촉구하는 등 조속한 치의학연구원 설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