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현숙 충남도의원 “자치위원 역량 향상은 주민자치회 안정적 운영과 발전 핵심”

기사입력 2023.10.13 20: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도의회, 충남 주민자치회 역량강화교육 활성화 방안 마련 의정토론회 개최


    [크기변환]231013_주민자치 역량교육 의정토론회(토론자 및 발제자).JPG


    [시사캐치] 충남도의회가 충남 주민자치회 역량강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13일 열린 의정토론회는 충남도의회 ‘충남 주민자치회 역량강화교육 활성화 방안 마련 연구모임(대표 이현숙)’이 실시한 ‘충남 주민자치회 역량강화교육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의 주민자치회 교육 상황을 진단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는 충남도의회 이현숙 의원(비례·국민의힘)이 좌장을 맡고, 김봉환 NLP연구소 대표가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지정토론자에는 장창석 충남연구원 전문연구원, 이종만 천안시의회 의원, 김호용 서산시 주민자치회협의회장, 노한섭 공주시 주민자치회협의회장, 송인호 충청남도 자치분권팀장이 참여했다.

     

    김봉환 대표는 주제발표에서 ▲온라인 자치학교 및 찾아가는 주민자치학교 확대 ▲현실에 맞는 교육비 책정과 시·군의 교육 콘텐츠 개발 ▲주민자치 강사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주민자치 교육의 지속적 모니터링 및 연간 보고서 발간 ▲시·군과 대학 협력 기반의 상설 주민자치학교 개설 등을 제안했다.

     

    이어진 지정토론에서 토론자들은 주민자치 역량 강화 및 활성화 방안, 온라인주민자치학교와 시·군별 아카데미 운영 방향 등을 토대로 충남의 실질적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현숙 의원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역량 향상은 충남도 주민자치회의 안정적 운영과 발전에 있어 핵심이다. 주민자치회에 맞는 교육과 지속적인 지원 및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토론회를 통해 주민자치회 역량강화교육의 구체적인 활성화 방안이 도출되고, 충남의 주민자치회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