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경귀 아산시장, 제10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 참석

기사입력 2023.10.16 18: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6일 이순신파크골프장서 제10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 열려

    [크기변환][크기변환]2. 박경귀 아산시장, 제10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 참석 (1).jpg


    [시사캐치] 제10회 충청남도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가 16일 아산시 곡교천 일원에 있는 이순신파크골프장에서 열렸다.

     

    충남도 파크골프 동호인들 간 화합 도모와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날 대회에는 동호인 500명(선수 412명·임원 및 운영위원 88명)이 참가해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개회식에 참석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충남도 15개 시군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선의의 경쟁과 화합을 펼치는 이번 대회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 파크골프는 충남도에만 1만여 명의 동호인이 활동하고 있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72홀의 파크골프장을 갖추고 있는 아산시는 파크골프 저변확대와 어르신 생활 스포츠 지원을 위해 앞으로 27홀을 더 조성해 99홀의 파크골프장을 갖출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특별히 이곳 이순신파크골프장은 곡교천변에 위치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아름다운 경치와 훌륭한 시설을 갖춘 이순신파크골프장에서 펼쳐지는 오늘 대회가 참가자 여러분 모두에게 즐거운 멋진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원에서 골프를 즐기는 현대 스포츠인 파크골프는 나무 클럽으로 공을 쳐 잔디 위 홀에 넣는 운동으로, 여러 종류의 금속제 클럽을 사용하는 골프와는 달리 하나의 목제 클럽만을 사용한다.

     

    골프에 비해 경제적 부담과 체력 소모가 적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기기 좋은 신종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으며, 특별히 6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