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월 25일 창원 경남연구원서 ‘제6회 한국섬포럼’ 개최
오동호 원장 “지역사회와 함께…한 걸음 더 다가갈 것”
[시사캐치] 한국섬진흥원이 ‘두 돌’을 맞아 개원기념 행사를 잇따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축제와 연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23일 한국섬진흥원에 따르면 출범 2주년(10월 8일)을 기념해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한 오픈형 과정 아카데미와 달빛음악회를 개최했다.
달빛음악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음악회로 꾸며졌다.
지난 21일 오후 5시 한섬원 4층 달빛마당에서 열린 달빛음악회는 1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달빛음악회는 ‘우리의 섬’을 알리기 위한 섬 이름 맞추기 초성 게임 이벤트를 시작으로 성악, 팝, 가요, 영화 ost 등 아름다운 노래가 가을밤을 수놓았다.
전날(20일)에는 목포시민 40여명을 대상으로 ‘내일의 섬을 묻다’ 한섬원아카데미 오픈형 과정을 운영했다.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한 아카데미는 ‘낭만 폭포, 낭만 파시’ 및 ‘청년 섬, 나의 섬 활동일지’ 등 특강으로 구성됐다.
오는 25일 창원 소재 경남연구원에서는 출범 2주년 기념 ‘제6회 한국섬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포럼은 ‘남해안 섬 관광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경남 섬·해양 관광거점 개발 전략 ▲전남 섬·해양 관광 활성화 방향 ▲부산 인공섬 건설전략과 해양관광 활성화 방안 등이 발표된다.
오동호 원장은 "한섬원을 유치한 목포시민과 도민 분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가 아름다운 우리 섬의 소중한 가치를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섬진흥원과 우리의 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