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 의원은 천안종합운동장은 시민의 건강증진과 문화의 중심지로 활용되고 있으나 주차 부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고 전했다. 종합운동장을 이용하는 시민분들이나 이용객에게 주차는 가장 중요한 문제이기에 시에서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물었다.
이어 주차난 해소를 위해 부지를 확보하고 가까운 곳에 주차장을 제공하면 좋겠지만 그에 따른 예산 등 여러 어려움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사고를 전환하여 이용하고 있는 주차장을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줄 것을 부탁했다.
유 의원은 스포츠산업진흥법과 관련해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 활용과 프로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관리위탁을 할 수 있는데 시는 이와 관련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질문했다.
그러면서 프로팀에게 운영을 위탁하게 된다면 프로팀이 주체 의식을 갖고 보다 능동적인 운영을 하게 될 것이고 그에 따른 경제적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천안시의 경우 프로축구단이 있고 천안FC축구단이 생긴 지 오래되지 않았으나 법제가 허락하는 범위에서 축구단 시설위탁을 검토해보는 것은 어떤지에 대해 제안했다.
마무리 발언을 통해 유 의원은 공공체육시설을 일례로 들었으나 모든 공공시설 운영·관리·개방에 있어 양질의 대시민 서비스가 가능한지에 대한 시의 고민이 필요하다 생각되어 시정질문을 했으며 천안시가 선진 사례를 만들어 타지자체에서 견학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을 해주길 바란다며 시정질문을 마쳤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