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일자리경제진흥원, 지역맞춤 직업교육훈련 과정 개발 및 보급

기사입력 2023.10.30 18: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주·보령 지역 여성의 취업활성…2023년 지역밀착형 직업교육훈련 개발

    [크기변환][크기변환]사본 -최종보고 사진.jpg


    [시사캐치] (재)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김찬배) 내 광역새일센터에서는 10월 26일(목) 오후 3시 진흥원 아산지소에서 ‘2023년 지역밀착형 직업교육훈련 개발’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해당 연구는 공주시·보령시 2개 지역 대상으로 적합직종 우선순위 · 사업체 양성인력 · 교육수요자 직업교육훈련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워크숍 및 인터뷰를 통해 세부적인 인력양성유형을 설정하여 직무모형 개발 및 교과과정 적합성 검토 등을 실시했다.

     

    공주시는 유구 자카드 산업단지 및 백제문화 예술을 기반으로 섬유산업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책/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적 특성과 여성인력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여성 적합성에 따라 섬유제조 및 기획지원 인력에 대한 직무모형을 개발하였으며, 「자카드 섬유제품 기획·생산인력 양성과정」에 대한 교과 과정을 구성했다.

     

    또한, 보령시는 지역의 환경·생태자원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지역적 특성과 민간의 환경점검·감시 참여확대로 인한 여성 도전직종의 일자리로서 환경안전점검 인력에 대한 직무모형을 개발하였으며, 「지역환경안전점검인력 양성과정」에 대한 교과 과정을 개발했다.

     

    차년도에는 개발된 직업교육훈련 교과과정을 공주·보령새일센터에 보급하여, 지역 여성들이 해당 교육을 수료하여 취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새일센터는 혼인·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취업연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충남 도내에는 충남광역새일센터를 비롯한 11개소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