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충남형 가맹사업 제도적 기반 마련

기사입력 2023.10.31 21: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 프랜차이즈 육성 연구모임’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충남형 가맹사업 발전방향 제시
    안종혁 의원 “충남에서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기업 나올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 구축”

    f_231031_충남프랜차이즈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1).jpg


    [시사캐치] 충남도의회는 31일 충남테크노파크에서 ‘충남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의 3차 회의를 열고, 충남형 가맹사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연구모임 대표인 안종혁 의원(천안3·국민의힘)을 비롯해 충남도의원과 프랜차이즈 기업 관계자, 전문가 등 17명이 참여했으며, 충남연구원을 통해 추진 중인 ‘충남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을 위한 기초연구 용역’ 최종보고회와 토론이 진행됐다.

     

    최종보고회 발표를 맡은 충남연구원 이민정 박사는 충남 가맹사업 발전을 위한 기본조례안을 제시했다. ‘충남형 가맹사업’은 전국 및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고자 충남에 가맹본부를 둔 가맹사업으로, 본사를 충남에 두거나 12개월 이상 가맹본부를 충남에서 영위한 유망 소상공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연구는 충남형 가맹사업 발전을 위한 지원 방향을 크게 ▲기업화 ▲해외진출 ▲공통지원 등 3개 분야로 구분해 제시하고, 함께 제시한 조례안을 기반으로 신산업 모델로서의 역량을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종혁 의원은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조례안 발의, 정책 제안 등 충남형 가맹산업의 기반 조성과 소상공인 지원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충남에서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