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주시 특산 먹거리(디저트) 아이디어 발굴
[시사캐치]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공주시 특산 먹거리(디저트) 아이디어 발굴을 주제로 ’2023 제2회 공주시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공주의 특산자원을 활용한 차별화된 관광 특화 간식류 상품을 개발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공주시 먹거리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공주의 대표 농산물인 쌀과 밤, 베리류(딸기, 블루베리, 오디)를 활용한 먹거리(디저트) 요리법으로, 공주시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11월 17일 18시까지며 관련 서류를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이나 이메일(kkjjgg515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1인(1팀)당 최대 3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금상 1명(팀), 은상 1명(팀), 동상 1명(팀), 장려상 2명(팀), 노력상 10명(팀)을 선정해 공주시장상 표창과 부상을 수여한다.
공모전 최종 결과는 1차 내부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중에 공주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아울러 선정된 요리법은 공주시 관광 특화 간식 상품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미래전략실 정책개발팀(☏041-840-208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용 미래전략실장은 "공주시 관광자원과 연계한 특산품을 육성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주시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