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 개설

기사입력 2024.01.11 07: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크기변환]사본 -2.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 첫걸음.jpg


    [시사캐치]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은 1월 10일 교육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을 개설했다.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은 지난해 농업회사법인 ㈜로뎀과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개설되었으며, 교육생들은 총 8회의 원예관리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후 관련 분야 취·창업에 적극 도전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교육과정 안내 및 나의 다짐을 작성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 기본교육’을 허유숙 새일센터팀장이 진행했다. 

     

    유옥순 센터장은 "지난해 11월 여성커뮤니티센터 개관 후 첫 취·창업 과정을 개설하였다.”고 하면서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여성의 취·창업 지원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이번 취·창업 과정 교육생으로부터 열정과 도전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고 하면서 "지속적으로 여성의 능력 개발과 사회 참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지난해 11월 개관 후 취·창업 역량 강화 교육, 문화·예술 및 여성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및 시설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041-427-7003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