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안건소위 “원거리 응급환자 이송 골든타임 확보해야”

기사입력 2022.11.16 17: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양소방서, 보령소방서 행정사무감사… 체계적인 이송 시스템 구축 등 주문

    [크기변환]221116_안전건설소방위원회 행감(청양소방서).jpg


    [시사캐치]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김기서)가 도민의 안전 확보와 소방서 현원 부족 문제를 조속히 해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는 16일 청양소방서와 보령소방서에서 이뤄진 행정사무감사에서 언급됐다.

     

    조철기 위원(아산더불어민주당)"소방공무원 체력 측정의 공정성을 명확히 하고 측정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세워달라"또 어린이 체험 이동형 차량 증설추진과 홍보·교육을 철저히 해달라고 강조했다.

     

    고광철 위원(공주1·국민의힘)"소방 인사 방침의 공정성을 유지하면서 인사업무를 진행해달라"정원대비 현원이 부족한 센터의 경우는 조속한 인원 충원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김도훈 위원(천안국민의힘)"청양지역 안전센터와 원거리인 응급환자 이송 시 골든타임 확보가 가장 중요한 만큼 대책이 강구돼야 한다"특히 임산부 환자 경우 체계적인 이송 시스템 구축으로 아이와 산모의 안전을 지켜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이용국 위원(서산국민의힘)"의용 소방대 활성화를 위해서 마을 지킴이, 119수호천사, 응급처치 교육 등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최창용 위원(당진국민의힘)"소방서장을 중심으로 갑질 없는 청렴하고 당당한 소방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인력 충원 시 현장 인력 위주로 충원해 원활한 구조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제안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