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현숙 충남도의원 “도민의 목소리 정책에 반영하는 의정활동 펼칠 것”
지난 23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4회 우수의정대상에서 이 의원은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노력과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주민자치 관련 의정토론회 2회와 연구모임, 도정질문을 통해 충남 주민자치회의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안정 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왔다.
또한 이 의원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정책제언 및 개선 사항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갔다.
특히 보호종료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한 안정적 주거 공간 제공, 맞춤형 복지 정책, 자립정착금 확대 등의 지원을 촉구하였으며, 지역 대중음악 산업 발전과 관련 인재 육성을 위한 활동 공간 및 지원 프로그램 마련을 촉구하여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였다.
이 밖에도 이 의원은 충남도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견제와 비판의 목소리를 내며, 행정의 부족한 부분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고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충남도정이 더욱 내실 있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은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라고 주어진 영광스럽고 의미있는 상으로 생각한다”며, "도민의 복지 향상과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데 집중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