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년의 문제는 청년이 안다

기사입력 2024.02.06 18: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산시, 제7기 아산시 ‘청년위원회’ 위촉식 개최

    [크기변환][크기변환]사본 -2. 아산시, ‘청년의 문제는 청년이 안다’ (3).jpg


    [시사캐치] 아산시는 지난 2월 5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7기 아산시 청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년위원회는 지역 청년들의 시정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청년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아산시 공식 참여기구로 제7기 청년위원회는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위치에 있는 청년 25명으로 구성됐다.

     

    제7기 청년위원회는 임기 동안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청년참여 △청년정착 △청년문화예술 분과로 나눠 활동할 예정이며, ▲‘청년의 날’ 행사기획 ▲소외계층 청년들을 위한 프로젝트 진행 ▲청년대전(청년의 목소리를 대신전달해드립니다) 추진 등 아산시 청년 대표로서 청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시는 청년의 문제는 청년이 가장 잘 아는 만큼, 청년위원회를 통해 청년 당사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청년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담대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여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올해 주요 행사인 전국 청년 페스티벌과 청년정책들이 청년위원 여러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집단지성을 통해 구체화 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 하겠다”며, "청년위원회 활동이 여러분들의 성장과 아산시에서의 보람있는 활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청년위원회는 2017년 제1기를 시작으로 총 171명의 청년들이 시정에 참여 △청년정책마켓 △청년의 날 행사 △정책 홍보 △위원회 활동집 제작 등 여러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