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주시종합사회복지관, ‘이웃 사랑 나눔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4.02.08 19: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장애인·노인 등 지역의 어려운 가구에 꾸러미 전달

    [시사캐치] 공주시종합사회복지관은 설 명절을 맞아 장애인, 노인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행사를 지난 7일 개최했다. 

     

    먼저, 공주시와 한국전력 공주지사는 떡국떡, 사골곰탕, 라면 등 70여개의 꾸러미를 마련해 공주시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 대상자 등 70가구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민요자매(이지원, 이송연)는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13대(100만원 상당)를 어려운 가정에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기부를 이어갔다. 금성낙지(공주시 금성동) 이영석 대표는 시민과의 국수나눔을 통해 마련한 성금 100만원으로 냉장고 1대를 구입해 관내 장애인가정에 기탁했다.

     

    공주시보건소 류순려 감염병정책팀장은 설 명절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기초수급자 가정에 냉장고 1대(100만원 상당)를 기탁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또한, 시는 가온푸드(대표 신중훈), 세종고운점 파리바게트(대표 윤미진)와 잇달아 협약식도 가졌다. 공주시와 공주기초푸드뱅크는 공주시종합사회복지관 온(溫)동네 나눔냉장고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나눔업체와 연계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130여명의 어려운 이웃이 이용하고 있다.

     

    최원철 시장은 "관내 어려운 분들이 나눔을 통해 이웃의 따뜻한 마음을 느끼며 뜻깊은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 공주시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의 공간으로 활성화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