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연수는 원격과정으로 지원하던 영재교육 직무연수를 올해 출석 과정으로 연수를 기획하여 영재교육과정에서 인공지능·소프트웨어(AI·SW)교육과 에듀테크 활용 등 디지털 시대에 선도적 교육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 1일 차에는 ‘디지털 전환 시대, 영재교육을 주제로 디지털 기술 기반 산업 분야에서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고, 미래 지향적 교육과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영재교육 방향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에듀테크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영재교육, 사사교육운영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2일 차에는 3개의 분반으로 수학, 과학, AI·SW(정보) 영역별 영재교육과정 구성 및 설계에 대하여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 후 사전과제와 연계하여 PBL 기반 영재수업 설계로 분임별 실제 계획을 논의하며 현장 활용방안을 같이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원은 ‘마주온 클래스’를 통해 사전연수에 참여하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최신의 자료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고, 추후 수업 현장에 이를 적용한 사례도 공유하도록 함으로써 연수를 통해 맺은 네트워크가 영재교육 현장에서의 전문가 네트워크로 연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잠재된 학생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꽃피울 수 있게 하는 교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변혁적 역량을 함양하는 영재교육 내실화를 위해 앞으로도 영재교육 담당교원의 전문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연수를 기획·운영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청에서는 ▲영재교육 인공지능 수업자료 개발·보급 ▲영재교육 업무편람 개발·보급 ▲담임교사 연구비 지급 등을 운영하며 영재 담당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