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두중 충남신보 이사장, 알자! 쓰자! 생생정보

기사입력 2024.02.15 02: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4년 소상공인 SNS 마케팅 실습교육’ 시행
    천안지역 소상공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교육
    김두중 이사장, 충남신용보증재단 종합지원 홍보 및 특강

    [크기변환]IMG_6213.JPG


    [시사캐치] 충남신용보증재단이 도내 창업 및 소상공인에 분야별 온·오프라인 맟춤형 지원 ‘2024년 소상공인 SNS 마케팅 실습교육’을 본격 시행한다.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개편, 전문 강사를 통해 기본적인 방법부터 홍보 활용법 등 안정적으로 시장 접근 장벽을 낮춰주는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소기업⋅소상공인들의 높은 참여율로 진행한 네이버플레이스와 당근마켓 홍보하기 등 ‘마케팅 실습교육’이 사업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첫 교육은 2월 14일 충남신용보증재단 서북 지점에서 천안지역 소상공인 대상 인스타그램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과정으로 ‘인스타그램 홍보의 모든 것’을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수익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내용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별 특징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한 필수 기능 ▲게시물, 릴스 만들기 및 컨셉 잡기 등의 광고 운영 전략의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생의 편의를 위하여 △창업아카데미 △노무 △세무 등 역량 강화 과정은 온라인(ZOOM)을 통해 실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크기변환]IMG_6187.JPG

     

    이 자리에서 김두중 이사장은 재단의 정책 홍보 및 2024년 추진 계획 설명에 이어 소상공인 저금리 자금 대출 관련 "현재 도에서 4.000억 원이 확정돼 있고 앞으로 더 늘리겠다"라는 김태흠 지사의 뜻을 전하며 특강으로 첫 시간을 열었다. 

     

    이어 김 이사장은 경영 역량을 강화시켜 나갈 중요성에 대해 "내 사업을 훨씬 더 안정적으로 또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게 도울 교육을 꼭 받아야 된다.”고 조언하며 "교육을 받고 2년 후 자생하는 기업이 90%로 생존율의 극명한 차이가 있다.”는 조사 결과 자료를 공개하고 SNS 마케팅 실습교육 시행 취지와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특강을 마치면서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열심히 도와드리겠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의 영역, 범위도 확대하고 여러 가지 좋은 정보들도 많이 활용하시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하며 지금 힘듦을 견디는 것도 성공하는 하나의 과정이구나 생각하고 견뎌내길 응원했다.

     

    ‘SNS 마케팅 실습교육’은 도내 소상공인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고, 전화(041-530-3888)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