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학교숲 조성 사업 전국 ‘우수’

기사입력 2022.11.20 09: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산림청 주관 우수사례 선발 결과 조성 및 활용·관리 분야서 우수, 장려 수상


    사본 -662166054_Zk3pvcmF_0d08185af6ae9b0be7aef2a68bc250d53ad0691f.jpg

     

    [시사캐치]충남도는 산림청 주관 학교숲 조성사업 우수사례 선발에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산림청은 지난해 말까지 조성된 전국 학교숲을 대상으로, 조성 및 활용·관리 2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

     

    도는 학교숲 조성사업을 추진한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모든 분야에서 상을 수상하며, 녹지조경 분야 조성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조성분야에서는공주시 공주교대 부설초가 다양한 식재와 우수한 입체적 공간 활용 등을 높게 평가받아 우수상을 차지했다.

     

    활용·관리분야에서는 부여군 한국식품마이스터고가 양호한 관리상태, 학교 구성원들의 높은 참여도가 인정돼 장려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학교숲 조성사업은 학교의 유휴지를 활용해 숲을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정서함양 및 자연학습장을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휴게공간을 제공하는 유익한 사업이다.

     

    도는 내년에도 천안시 등 11개 시군 23곳에 학교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상춘 도 산림자원과장은 "학교숲 조성사업은 미래의 주인공인학생들을 위한 사업인 만큼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자연학습을 위해 아름다운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더불어 지역 주민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쾌적하고 유익한 공간을 만들어 지역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