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권오중 위원장 “불법 현수막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 정비에 최선을 다할 것”
[시사캐치] 천안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오중 위원장(국민의힘, 중앙동·일봉동·신안동)은 옥외광고물 관련 조례개정에 앞서 해당 부서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천안시 가로수 등에 설치한 불법 현수막 현황을 공유하고, 행정처분 부서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천안시 건축과, 공동주택과, 공원녹지과, 동남구 및 서북구 건축과 옥외광고물 관련 담당 팀장이 참석해 조례개정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권오중 위원장은 "불법 현수막 게첨 특성상 주요 도로변 가로수, 전봇대 등에 집중적으로 설치하는 경우가 빈번해 생물 훼손 방지를 위한 강력한 조치가 시급하다”며 "천안시에서 불법 광고물로 인한 가로수 등의 훼손이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명확한 관리 기준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행정처분 강화 필요성에 공감하며, 가로수 등 생물 훼손 및 시민 안전 저해 우려가 있는 불법 유동 광고물에 대해 철저한 합동점검을 실시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권오중 위원장은 "각 업체 등과의 현수막 설치준수 협약, 행정처분 관련 부서 업무 세분화 등 다양한 협력체계 구축이 수반되어야 할 것”이라며 "천안시가 불법 현수막 난립을 막기 위한 집중점검에 선제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옥외광고물, 생물 훼손 등 관련 조례를 정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