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친절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확산 노력
[시사캐치] 아산시가 3월부터 ‘아산시 친절 운전기사’를 선정한다.
그동안 시는 매년 시내버스와 택시 운전기사에 대한 친절교육 및 ‘스마일 운전기사’ 선정을 통해 친절 운전을 독려해 왔으나, 불친절 및 난폭운전 등의 사례가 줄지 않아 근본적 해결 방안이 요구됐다.
이에 시는 친절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이 직접 추천한 ‘친절 운전기사’를 선정해, 대중교통 운전기사의 자부심을 높이고 친절 문화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참여자에게는 경품 제공을 통해 친절 기사 추천을 독려하고, 선정된 ‘친절 운전기사’는 매월 차량 내에 친절 운전기사 인증서를 부착하게 된다.
추천 방법은 아산시청 대중교통과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고, 추천 서식을 입력하면 된다. 또한, 해당 채널을 통해 노선개편, 사고 등으로 인한 버스 지연 안내 등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친절 운전기사’ 선정이 직업에 대한 윤리 의식과 자부심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며 "상시 추천을 받아 편안하고 안전한 운행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