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 장애인체육 선수들, 안정적 체육활동 기반 다진다

기사입력 2024.03.10 08: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종웰키즈소아청소년과의원, 장동진·권오선 선수와 고용계약 체결

    [크기변환]앞줄 왼쪽부터 권오선 탁수선수, 김태우 웰키즈소아청소년과 전무이사, 임규모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체육진흥과).jpg


    [시사캐치]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장애인 선수들이 세종웰키즈소아청소년과의원에 고용돼 안정적인 체육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8일 세종웰키즈소아청소년과의원과 체육회 소속 장동진(배드민턴), 권오선(탁구) 선수 2명에 대한 고용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선수들은 2025년 3월 8일까지 1년간 매달 세종웰키즈소아청소년과의원의 후원을 받아 장애인 체육 선수로 활동하며 각종 국내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규모 세종시장애인체육회사무처장, 김태우 세종웰키즈 소아청소년과의원 전무이사를 비롯해 지난해 12월 세종충남대병원과의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협약에 힘쓴 김영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백인환·손민준 세종 웰키즈 소아청소년과 의원 대표원장은 "민간의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는 기업 연계 장애인체육 선수 고용계약 체결 등 일자리 발굴과 함께 선수단 지원에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세종시장애인체육회장)은 "장애인 체육선수들의 안정적인 체육활동을 지원해 준 세종 웰키즈 소아청소년과 의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선수들이 좋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장애인 체육 일자리 창출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