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호서대학교와 글로컬대학 준비 힘 모은다

기사입력 2024.03.13 09: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크기변환][사진] 24.03.13.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호서대학교와 글로컬대학 준비 MOU 체결.jpg

     

    [시사캐치]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은 3호서대학교와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과 지역 경제발전, 일자리 정보 및 양 기관 연구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글로컬대학은 지역·산업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대학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대학을 지정하여, ‘지역 참여 고등교육 생태계’라는 새로운 정책 지평을 창출하기 위한 정책이다.

     

    진흥원은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호서대학교는 지역 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서로의 강점을 최대한 발휘하여 협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등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찬배 진흥원장은 "국가-지역-대학의 세계적 경쟁력 동반 상승을 위해 지역의 활력을 제고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지역의 산업과 사회의 수요를 반영하여 지역경제를 선도하고 도민과 기업·소상공인들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