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린이 교통사고 없는 안전도시 만들 것”

기사입력 2024.03.13 16: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산시, 개학기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펼쳐

    [크기변환]사본 -1. 박경귀 아산시장 "어린이 교통사고 없는 안전도시 만들 것” (4).jpg


    [시사캐치] 아산시는 3월 13일 신창면 소재 아산남성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시 공직자와 아산경찰서, 아산교육지원청, 초등학교 관계자, 아산 녹색어머니회 등 4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캠페인은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안전보행 3원칙(서다, 보다, 걷다) 등 교통안전 수칙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박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어린이들에게 일일이 교통안전 홍보 팸플릿과 연필, 지우개 등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이와 함께 교통안전 피켓과 현수막을 이용해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과속 근절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의무 등도 집중 홍보하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박경귀 시장은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조성과 시민들의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도록 앞으로도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또 "어린이보호구역 내 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시설 설치와 개선 사업으로 교통사고 없는 안전도시 아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캠페인에서는 오는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