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상병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이소희)는 제79회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17일과 21일에 세종시교육청 소관 2022년도 주요 업무 추진실적과 행정사무감사 조치 결과를 보고‧청취하고, 세종시교육청 소관 조례안 2건과 동의안 1건을 심사했다.
교육안전위원회는(이하 교안위) 두 차례 회의를 통해 세종시교육청 및 교육청 직속 기관 전반에 대한 2022년도 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행정사무감사 조치 결과에 대한 내실 있는 정책 반영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소희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시정 조치한 마을학교 보조금 지원 상황과 관련해 내부 감사 조치 현황을 파악하여, "금년도 사업 추진 과정에서 제기된 문제점에 대한 면밀한 감사를 진행하고 결과에 대해 보고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현옥 부위원장은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해 시민 누구나 정보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주문하는 한편, "교육청이 관리하는 수영장에 학생 교육 여건이 실효성 있게 구성될 수 있도록 운영 상황을 면밀히 살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학서 위원은 감사관에서 관리하는 감사 지적에 대한 체계적인 자료 관리 및 분석을 바탕으로 문제 발생 요인을 파악하고, 직원 연수 및 안내 등을 통한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강조했으며,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지나치게 세분화되어 있는 점을 살펴서 향후 사업의 유사성을 따져 재분류해 달라”고 요구했다.
김효숙 위원은 교육청 우수 시설인 안전체험교육원 운영의 중요성과 안전한 생활을 위한 예방 교육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어린이집 등 이용 대상 확대를 위해 업무 협약이나 조례 개정을 검토하는 등 다양하게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안신일 위원은 외부 청렴도 평가 근거 등을 살펴보기 위한 개선 사항에 대해 국민권익위에 적극 건의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한 데 이어 "다양한 매체에 세종교육청의 긍정적인 정책 우수사항을 홍보하기 위해 지역 언론과 소통을 강화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교육감이 제출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자치법규 정비를 위한 일괄개정 조례안’과 ‘세종특별자치시교육비특별회계 소관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건, ‘세종특별자치시교육비특별회계 소관 2023년도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은 원안 가결됐다.
이소희 위원장은 마무리 발언에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제기된 개선 및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정책에 반영하고 내년도 사업 계획을 보완해서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심사한 조례안은 오는 25일 제79회 정례회 3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11월 28일 세종시청 시민안전실, 소방본부 소관 2022년도 주요 업무 및 행정사무감사 조치 결과를 보고․청취하고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교육청 및 시청 시민안전실‧소방본부 소관 2023년도 본예산을 예비 심사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