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두중 이사장, 재단 정책 소개 및 교육…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참신한 아이디어, 기술을 가진 소상공인의 신속한 재기를 위한 ‘2024년 충남 창업. 창직 지원 사업 성장패키지 오리엔테이션’을 3월 22일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실시했다.
이를 통해 청년 사업가의 사업확장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이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맞춤 지원해 성장 발판 마련을 돕는다는 목표다.
오리엔테이션은 ▲재단 지원정책 안내 ▲재기종합교육 ▲신용관리방법 ▲재도전지원특례보증에 대한 소개와 컨설턴트와의 만남, 질의응답, 자율적 토론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신호 경영지원부장이 오리엔테이션 진행 과정과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했다.
성장패키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사업 역량이나 아이디어, 계획의 구체성, 실행 가능성, 수익창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최종 창업기업을 선발해 컨설팅, 마케팅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최대 15백만원) 및 신용보증(최대 2억원)을 지원한다.
이 자리에서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 기관 설립 취지와 목적 및 맞춤형 지원 안내에 이어 김태흠 도지사의 올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저금리 자금 신규보증 8,500억 원의 확대 지원 계획과 충남도의 정책 방향 등을 전했다.
여기에 플러스, 미래를 여는 양질의 교육, 왜 중요할까? 스스로 생존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빠른 적응으로 성장케하는 역할에 교육의 필요성이 더더욱 중요해졌다.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문명을 개척하는 것, 교육의 경험이라는 김두중 이사장의 조언이다.
계속해서 그는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게 힘이다. 교육은 필수적으로 받아야 된다. 교육을 받고 90.3%의 높아진 생존 비율 분석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하며 "플랫폼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교육의 기회는 언제든지 열려있다.”고 강조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내가 모를 때 가장 빨리 정확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은 잘 아는 사람한테 묻는 것이다. 알고자 하는 게 있으면 언제든지 우리 직원들한테 물어보고 충남신용보증재단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끔 혜택을 많이 달라고 막 외치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