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충남대병원 ‘제4회 환자안전 캠페인’펼쳐

기사입력 2024.05.20 18: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환자안전 중요성 인식해 안전사고 예방 및 질 향상 도모


    [크기변환][크기변환]사본 -환자안전캠페인-2.jpg


    [시사캐치]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해 병원 내 환자 안전사고 예방을 통한 안전 문화 최우선 환경을 조성하고 의료 질 향상을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권계철)은 5월 20일(월) 본관 1층 로비와 병동, 4층 도담홀 등에서 2024년 제4회 환자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의료질관리실(실장 김진수·안과 교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환자가 참여해 봄! 직원이 참여해 봄! 환자안전 문화를 정착해 봄!’을 주제로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과 환자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병원 임직원과 환자 및 보호자가 함께 참여했다.

     

    오전 10시부터 1층 로비에서는 환자안전을 다짐하는 ‘소망나무 키우기’가 펼쳐졌고 입원환자와 직원을 대상으로는 ‘서약나무 키우기’를 진행했다.

     

    4층 도담홀(대강당)에서는 김진수 의료질관리실장이 경영진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환자안전 사건 보고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으며 환자안전 영상제작 우수부서 포상도 이어졌다.

     

    권계철 원장은 "환자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기 때문에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 "체계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의료진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이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환자안전 문화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