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여성의 취업활성화 지역맞춤 직업교육훈련 과정 개발 및 보급

기사입력 2024.05.23 19: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4년 신기술 미래유망직종 고부가가치 직업교육훈련 개발

    [크기변환]사본 -신기술 미래유망직종 보도자료 사진.jpg


    [시사캐치] (재)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김찬배) 충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2024년 여성가족부 「지역별 신기술 미래유망직종 고부가가치 직업교육훈련 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2023년 지역별 경력단절여성 신기술 미래유망직종 발굴연구」에 따르면, 여성 유망직종 조사 결과에서 지역에 상관없이 AI빅데이터, 디지털콘텐츠 분야가 강세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충남은 디지털콘텐츠 기획자 과정이 유망직종으로 도출되었다.

     

    또한, 「2023년 지역훈련수요조사」에 따르면, 충남 여성 종사자 비율은 33.8%로 전체 평균 42.7%에 비해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나 이들을 위한 전문인력양성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확대와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충남광역새일센터에서는 충남의 기업체 인력 수요와 여성의 선호 직종 등을 고려한 디지털콘텐츠 분야 여성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한다.

     

    충남지역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 및 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상반기에 개발된 디지털콘텐츠 분야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은 도내 여성을 대상으로 7~8월에 20여명을 모집하여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여성들이 해당 교육을 수료하여 전문직업능력 향상과 취·창업 연계까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는다.

     

    충남광역새일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충남 내 여성이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고부가·유망직종을 발굴하고, 지역 맞춤형 현장 중심교육을 지원하는 등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