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생활민원 담당 공무원과 격려 오찬 간담회 가져

기사입력 2024.05.24 07: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4.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생활민원 담당 공무원과 격려 오찬 간담회.jpg


    [시사캐치]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이 5월 23일 생활민원 담당 공무원 노고 격려를 위한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로, 교통, 환경 분야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 12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시민 생활과 밀접해 강성 민원이 많고, 업무 부담이 커 격무·기피 업무로 분류되는 업무 담당자들이다.

     

    간담회는 경직된 사무실 공간을 벗어나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조 부시장은 민원 담당자들이 업무 중 겪은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선배 공무원으로서 자신의 경험을 나눴다.

     

    간담회를 마친 조 부시장은 "시민과 공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민원행정서비스가 무엇인지 함께 고민을 나눈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 부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시민을 위해 일하고 있는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각 분야 직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업무 고충을 청취하고 함께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자체 생활민원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주변에서 발생하는 생활불편민원은 아산시 콜센터(☎1422-42) 또는 카카오톡 채널 ‘아산형통’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