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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신용보증재단, 6월 11일 당진 지역 소상공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교육
소상공인의 비즈니스 시장에 성공적인 진출을 돕기 위해 ‘인스타그램 마케팅 교육’을 6월 11일 당진 시청 중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어떤 방법으로 실행하며 구축해 나가는지, 변화된 디지털 판매 방식에 소상공인이 유형에 제대로 적응하고, 역량을 키울 다양한 교육훈련을 통해 사업이 망하지 않게 하기 위한 자생력 강화에 충남신용보증재단이 뒷받침을 약속한다.
김두중 이사장은 첫 시간 이러한 배움을 통해 사업을 탄탄하게 키워나가길 지지와 격려를 보내며, 소상공인 교육 전‧후 달라진 생존율을 분석한 결과를 공유하고, 이어 "무언가를 이뤄가는 과정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습득할 수 있는 교육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계속해서 홍보에 대한 부분 마케팅 전략, 정보와 핵심적인 디테일을 깨알같이 전했다.
김 이사장은 차별화로 고객들이 없는 부분까지 찾아서 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르는 고객 중심 마케팅을 제시하며, 나의 가치를 알릴 다재다능한 도구 활용도 제안했다.
그는 또, 시각 정보를 반복해서 상품을 각인시킬 고유의 색깔을 중점 파고들어 주제색 선정이 내 브랜드를 기억시킨다는 점을 부각시켜, 컬러를 부여해 방향, 현상들 속에서 주목을 받게 되는 흐름,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마법 같은 매력 색의 흐름을 통해 고객과의 상호 작용의 중요 역할, 대표적인 사례, 법칙들을 정리해 설명하며, 매출을 일으키는 구체적인 사업 전략으로 남들과 다른 콘텐츠로 승부를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적절히 참여도를 높이는 퀴즈와 선물, 유쾌한 입담으로 격의 없이 소통하며 강연을 유익하게 이끌었다.
김두중 이사장은 신보의 다양한 정책 활용을 당부하며 "사업의 정체기 또는 뭐가 안 풀릴 때 전문 컨설턴트가 사업 전반에 대해 분석하고 하나하나 짚어 그 문제를 찾아서 해결해 드린다. 언제든지 충분히 상담하시고, 성장을 도울 모든 부분에 대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알아두면 좋을 △성공을 위한 방법 △고객 응대 자세 등을 포괄적으로 이해시키며 특강을 마쳤다.
이날 주요 교육내용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별 특징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한 필수 기능 ▲게시물, 릴스 만들기 및 콘셉트 잡기와 노출 증대 등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활용 방법을 알렸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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