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6월 12일 지곡노인대학 초청 특강
이날 특강에서는 조규선 서산장학재단 이사장을 비롯하여 조한구 서일중고등학교 이사장, 김교성 지곡면 노인회장, 박현규 중왕리 어촌계장 및 노인대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청강했다.
지곡노인대학 초청으로 마련된 이번 특강은 어르신들의 노후를 행복하고 즐겁게 보내기 위한 방안 마련의 필요성에 따라 준비되었으며, 노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필수요소인 건강관리, 재정계획, 사회적 관계, 정신적 행복, 취미와 여가활동 등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등을 설명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연희 의원은 강의를 통해 "어르신들이 인생학교를 마치고 소풍을 떠나기 전까지는 행복해야되지 않겠는가”라며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여 노인대학 수강학생들로부터 공감과 호응을 받았다.
이 의원은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육체적ㆍ정신적 건강을 유지해야”한다며 "쌓은 덕은 영원하다”고 노년의 행복을 위한 자기관리와 사회적 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서산에서 나고 자란 도의원으로 어르신들을 제 친정아버지를 바라보는 마음으로 섬기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더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