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문화관광재단 문화누리카드와 서산6쪽마늘축제 풍성하게 즐기세요

기사입력 2024.06.26 16: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진자료] 제15회 서산육쪽마늘축제 포스터.jpg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이번 주말 서산 해미읍성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15회 서산육쪽마늘축제’에서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한 가맹점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오는 28일부터 30일, 3일간 충남 서산시 해미면 남문2로 143 해미읍성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5회 서산육쪽마늘축제’는 '이쪽저쪽 보시고, 서산6쪽마늘축제로 오세유~‘라는 주제로 서산의 대표 농특산물인 육쪽마늘과 다양한 볼거리 등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풍성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산6쪽마늘축제에서는 알리신 함량이 높아 항암, 향균효과가 탁월한 6쪽마늘을 구매 및 시식할 수 있으며, 나태주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과 ‘뜬쇠예술단’의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약 30여 개소의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이 참여하여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은 축제를 더욱 다채롭게 누릴 수 있다.

     

    축제장 내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된 부스 내에서 문화누리카드로 이용 가능하며, 육쪽마늘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산품, 식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다. 자세한 가맹점 목록은 충남문화누리 블로그(blog.naver.com/cacfmnuri) 및 충남문화관광재단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하는 가맹점 목록은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충남문화관광재단의 기획사업 ‘모셔오는 문화서비스’의 일환 <문화와유:문화와 YOU>가 올해 처음으로 시행 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문화소외지역 및 이동이 불편하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재단에서 직접 축제장으로 모셔 와 식사 제공 및 문화체험 향유의 기회를 드리는 서비스이다. 희망하는 이용자는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 바우처카드이다. 연간 1인당 13만원을 지원 받으며, ▲문화예술 ▲국내관광 ▲체육활동 분야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지원금은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기한 내 소진하지 못 할 시 잔액은 이월되지 않고 국고로 환수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