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스마트팜 우수사례 견학

기사입력 2024.06.26 14: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년농업인이 창업한 아산‧부여 소재 스마트팜 현장 방문해 청년농업인 격려
    방한일 의원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 위해 청년농업인 안정적 정착 지원할 것”

    [크기변환]사본 -청년농업인 육성 지원 연구모임 아산 현장방문 (2).jpg


    [시사캐치] 충남도의회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개선방안 연구모임(대표 방한일)’이 청년농업인의 실태 파악 및 지원 개선을 위해 청년농업인들이 창업한 스마트팜 현장을 방문했다.

     

    연구모임은 26일 아산과 부여에 청년농업인들이 창업한 스마트팜을 방문해 청년농업인들과 직접 소통하고, 효율적인 농업기술과 경영 방식을 체험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산시에 위치한 ㈜팜엔조이와 부여군 소재 영웅딸기 농장은 최신 스마트팜 기술을 도입해 각각 고품질의 방울토마토와 딸기를 생산하고 있다.

     

    연구모임 대표인 방한일 의원(예산1‧국민의힘)은 "청년농업인들의 스마트팜 도입은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충남 농업의 발전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고 격려했다.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개선방안 연구모임은 이번 방문을 통한 청년 농업인들의 성공 사례 등을 바탕으로 오는 11월까지 다양한 사례 연구 및 토론을 진행하고,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공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안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