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흥원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수료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페라 듀엣 공연을 시작으로 특강과 수료식 순으로 이어졌다. 마지막 강의는‘국제 질서와 한반도 정세 변화와 전망’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유현정 박사는 "신(新) 냉전체제 속에 국제 정세가 날마다 변화하고 있다”며 "특히 미국-중국 간 경쟁과 관계 속에서 우리나라의 안정적인 안보환경 확보가 중요하다”며 국제 정세 흐름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며 강조했다.
김찬배 진흥원장은 "중소기업의 역량은 대표자, 즉 리더의 역량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며 "중소기업이 경영환경 변화위험을 기민하고 파악하고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경제 곳곳에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수료기업을 대표하여 에이스팩(주) 류재영 대표는 "우리 기업인 들을 위해 매년 새로운 주제로 아카데미를 추진하는 진흥원에 감사하다”며 "기업 운영에 필요한 기술, 경제,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접할 수 있었다”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약 35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특히 올해는 아카데미를 상반기에 추진하여, 하반기에는 지역기업 간 유기적인 관계와 애로 해소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이 우수성과 기술력을 세계에 펼치기 위한 ‘글로벌 이노베이션 트립’도 하반기 추진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사무소를 중심으로 바이어 발굴과 상담 주선, 현지 경영환경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