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도정 중추 관장… 모범적인 위원회 될 것”

기사입력 2024.07.02 20: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12대 후반기 상임위 안종혁 위원장·구형서 부위원장 선출

    f1_240702_제353회 임시회 기획경제위원회 (1).jpg


    [시사캐치]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가 제12대 의회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하고 충남 경제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2일 열린 제35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안종혁 의원(천안3·국민의힘)이 위원장에 당선된 뒤 이어 기획경제위원회 1차 회의에서 부위원장에 구형서(천안4·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호선으로 선출됐다.

     

    또한 이종화 의원(홍성2·국민의힘), 안장헌 의원(아산5·더불어민주당), 이정우 의원(청양·더불어민주당), 김도훈 의원(천안6·국민의힘), 박정식 의원(아산3·국민의힘), 지민규 의원(아산6·무소속)이 상임위원으로 선임됐다.

     

    안종혁 위원장은 "열정적으로 환자와 가족을 대하는 모습으로 감동을 준 TV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의사들처럼 의원님들의 의견이 도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라고 생각하고 경청하겠다”며 "늘 밴드 연주로 끝나는 드라마 엔딩의 화음이 나날이 성장하는 것처럼 슬기로운 모습으로 화합하고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기획경제위원회는 기획과 재정,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 도정의 중추 기능을 담당하는 기획조정실과 산업경제실 등을 관장하고 있는 위원회로, 가장 모범적이고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 옆에서 돕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구형서 부위원장은 "기획경제위원회가 젊은 위원님들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큰 열정과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으로 믿는다”며 "부위원장은 위원장과 위원님들의 갈등을 봉합하고 집행부와의 소통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자리로 위원님들과 많은 소통을 통해 충청남도의회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제일가는 상임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