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인호 세종시의원, 보람초 학생들과 의회 운영 현장 체험

기사입력 2024.07.19 19: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8일 및 19일 양일간 보람초 4학년 학생 95명과 의회견학 프로그램 참여

    f1_유인호 005.JPG


    [시사캐치]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유인호(더불어민주당, 보람동) 의원은 지난 18일(목)과 19일(금) 양일간 세종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여해 보람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과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소년의회교실에는 보람초등학교 학생 및교사 95명이 참석해 1층 홍보관에서 의회 역할과 기능에 대한 소개 영상 시청과 교육안전 위원회 회의실 방문, 본회의장에서 의원 역할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상임위원회 중심의 지방의회 운영 모델 소개를 위한 교육안전 위원회 회의실 체험에서는 유인호 의원이 직접 교육청과 관련된 예산 처리 과정을 설명한 후 학생들과의 다양한 질의답변을 통해 지방 자치와 의회 중요성에 대해 공감의 시간도 가졌다.

     

     

    본회의장으로 자리를 옮긴 학생들은 ‘학교 내 매점 설치에 대한 2분 자유발언’과 발언한 주제에 대한 찬반 투표를 진행하여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했으며 OX 퀴즈를 통해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써 역할도 함께 인식했다.

     

    유인호 의원은 "오늘 직접민주주의 상징인 세종시의회 방문과 의회 체험이 소중한 경험으로 남아 앞으로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여러분 각자가 소중한 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