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교육위, 후반기 원구성 후 첫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4.07.25 18: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유아교육원‧국제교육원 시설 및 기숙형 공립중학교인 정산중 교육시설 점검
    “지속적인 현장 방문 통해 확인된 과제들 개선하는 데 최선 다할 것”

    f1_240725_제354회 임시회 교육위 현장방문(유아교육원)(1).JPG


    [시사캐치]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상근, 이하 교육위)는 25일 제12대 후반기 원구성 이후 첫 현장 방문을 통해 체험시설 학생 안전 및 기숙형 중학교 시설 점검에 나섰다.

     

    교육위는 먼저 충남도교육청 직속 기관인 유아교육원과 국제교육원에 방문해 학생들의 체험프로그램 진행 상황과 시설 구비 현황을 점검했다. 또 학생들이 체험시설을 이용하는 데 안전사고 발생 여지는 없는지 확인했다.

     

    오후에는 정산중학교(청양군 소재)에 방문해 그린스마트 교육시설과 다양한 학습공간을 둘러봤다. 기숙형 공립중학교인 정산중은 대한민국 우수 교육시설로 인정받아 전국에서 찾아오는 학교다.

     

    이날 교육위 위원들은 현대식으로 지어진 기숙사를 살펴보며 기숙형 학교 운영의 애로사항과 해결 방안에 대해 학교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미래교육지향적인 학교 시설 구축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상근 위원장(홍성1‧국민의힘)은 "후반기 원구성 이후 첫 현장 방문인 만큼 더욱 면밀히 점검하고 집행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조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확인된 과제들을 개선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