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행문위, 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창작스튜디오 방문

기사입력 2024.07.26 20: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진자료]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충남창작스튜디오 방문.jpg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박기영 의원)가 지난 23일 충남 태안의 기업도시 내 조성된 충남창작스튜디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개관한 충남창작스튜디오는 현대도시개발의 협력으로 태안군 기업도시 부지 내 조성된 시설로 충청남도를 기반으로 예술인이 안정적으로 창작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예술인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이날 현장 방문은 2024년 행정문화위원회 위원 재구성 이후 첫 방문으로 박기영 위원장 등 행정문화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충남창작스튜디오를 직접 찾아 현장을 살펴보고 추진 사항 등 향후 운영계획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현장을 찾은 행정문화위원회 위원들은 충남예술인들을 육성하기 위한 기준, 체계, 절차, 지원규모 등 사업운영에 대해 질의하고, 창작스튜디오 입주 예술인들을 직접 만나 의견을 청취하며 보다 나은 충남창작스튜디오의 레지던스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줄 것을 재단에 당부했다.

     

     

    이에 서흥식 대표이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충남의 예술인들이 있는 현장에서 충청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박기영 위원장님과 소속 위원님들과 고민을 나누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방문이 앞으로 더욱 힘써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며 예술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