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충남대병원, 김정겸 충남대학교 총장과 현안 간담회

기사입력 2024.07.31 22: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영 위기 극복 위한 강도 높은 자구노력,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

    f1_총장님 간담회1.jpg


    [시사캐치]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권계철)은 7월 31일(수) 오후 4시부터 본관 4층 도담홀에서 주요 보직자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정겸 충남대학교 총장(충남대학교병원 이사장)과 병원이 직면한 위기 극복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병원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김정겸 총장이 최근 경영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을 방문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강도 높은 자구노력을 추진 중인 구성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2차례에 걸친 예산 감축 조정과 수익성 강화 및 효율화를 위한 인력 재배치 등 강도 높은 2단계 비상진료체제를 시행 중이다.

     

    이 자리에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직원들은 위기 극복과 경영 정상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모든 구성원이 하나로 뭉쳐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김정겸 총장은 "세종시 최초의 국립대학교병원으로 지역민의 건강 수호를 위해 각자의 업무에서 헌신하고, 특히 최근에는 병원 운영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의료 현장을 지키고 있는 있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하루속히 병원 경영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격려했다.

     

     

    권계철 원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병원 구성원들을 격려해주기 위해 소통의 자리에 참석해주신 김정겸 총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구성원들이 가진 역량으로 지금의 힘든 위기를 반드시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함께 헤쳐나갈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