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코스메틱, K-뷰티 대표주자로 세계시장 개척

기사입력 2024.08.02 13: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의 지속 지원으로 K-뷰티 선봉에 서다

    [크기변환][사진] 24.08.02. (주)정코스메틱, K-뷰티 대표주자로 세계시장 개척.jpg


    [시사캐치] (주)정코스메틱은 충남 아산의 특산자원인 '도고온천수'를 활용한 혁신적인 화장품으로 K-뷰티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2015년 창업 이후, 유산균을 함유한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을 선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주)정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인 '에쎌로(ESSELLO)'를 통해 크림과 미스트 등 약 40여 개의 제품으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이 브랜드는 천연 성분과 첨단 바이오 기술을 결합하여,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고효능 화장품으로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코스메틱의 배세철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충남경제진흥원의 자금 지원, 컨설팅, 일자리 창출 및 마케팅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정코스메틱은 공장 신축을 위한 저금리 융자 지원, 화장품 키트 시제품 제작 지원, 맞춤형 컨설팅,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청년 채용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성장을 지속해왔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정코스메틱은 창업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재는 K-뷰티의 대표주자로서 세계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의 '수출성장 플래닛(Plan it!)' 프로그램에 이머징 스타로 선정되었다. 10: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정코스메틱은 수출신용보증 특별 한도 부여, 보험료 할인 등 다양한 수출 관련 혜택을 누리게 되었다.

     

    배세철 대표이사는 "충청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의 지속적인 지원 덕분에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아산의 대표적인 K-뷰티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아시아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고, K-뷰티 확대를 위해 현지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정코스메틱의 성공 사례는 충남지역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모범사례로, 앞으로도 충남경제진흥원은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