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조원휘 대전시의장,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의회 대표단 초청

기사입력 2024.08.14 21: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한민국 여름대표축제(대전0시축제)와 겨울대표축제(화천산천어축제) 주역들의 만남

    f1_2024.08.13(강원도 화천군의회 대표단 만찬)-1.jpg


    [시사캐치]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은 지난 13일 오후 대전을 방문한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의회 류희상 의장 등 의회 대표단을 맞이하고, 양 의회 간의 교류 확대를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화천군의회 대표단의 대전 방문은 대한민국 겨울 대표축제인 「화천 산천어축제」의 성공 요인과 축제의 대흥행을 20년 이상 지속시키는 역량을 배워보고자 지난 7월 조원휘 의장의 초청으로 성사됐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류희상 화천군의회 의장을 맞이한 자리에서 "2003년 시작한 「화천 산천어축제」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글로벌 축제이기도 하다”며, "세계 7대 불가사의로 선정되기도 한 축제를 만들어낸 주역들의 역량을 배워보기 위해 초청했는데, 초청에 응해주셔서 감사하고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전광역시 여름 축제인 「대전0시축제」가 한국의 대표 겨울 축제인 「화천 산천어축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양 지역간 활발한 교류는 물론 각 지역 축제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류희상 회천군의회 의장도 "이번「2024 대전 0시축제」에 초청해 주신 조원휘 의장님을 비롯한 대전시의회 의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화천군의회도 이번 「대전 0시축제」를 잘 보고 배워서 「2025 화천 산천어축제」를 더욱 발전시키겠다”며, "내년에 「화천 산천어축제」에 꼭 방문해 달라”고 화답했다.

     

    한편 화천군의회 대표단은 지난 13일 대전을 방문하여, 대전0시축제 현장과 성심당 문화원 및 대덕연구단지(ETRI)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일정을 소화하고 14일 화천군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