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문화관광재단, 예술인 노하우아카데미 열어

기사입력 2024.08.21 13: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역량 교환을 통해 상호 배움을 추구하는 예술인 중심의 아카데미

    [크기변환][사진자료] 충남문화관광재단, 예술인 노하우아카데미 개시.png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8월 19일, 예술경험 교환을 통해 예술인의 역량강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2024 충남예술인 노하우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이달 22일(목) 첫 회를 시작으로 29일(목)까지 총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재단에 다르면 ‘노하우 아카데미’는 예술활동을 기반으로 관련 지식, 정보, 경험을 공유하여 함께 성장하는 업스킬링(Upskilling) 방식의 교육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 6월 예술인이 창작활동을 위해 지나온 과정과 시간에 가치를 두고, 자신의 경험을 나눠줄 8명 예술인강사의 이야기 제안을 받으면서 시작됐다. 오늘날 예술가에게 어떤 이야기가 나눠지고 동료들과 어떤 것을 함께 탐구하고 싶은지 프로그램 주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술인강사는 음악, 무용, 영화, 시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예술가들이다. 이들은 예술인강사로서 기존 교육프로그램에선 알려주지 않았던 창작과정에서 직접 겪은 시행착오와 노하우를 나눈다. 창작환경, 제작, 실행방법에 대한 이야기와 장르에 경계를 넘나드는 기타주제 등의 살아있는 현장이야기를 프로그램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흥식 대표이사는 "이번 노하우 아카데미를 통해 도내 예술인들이 창작활동에 대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나누며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카데미는 전 회차 대면으로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충남도내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예술인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www.cnaw.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