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흥원에 다르면 이번 출판기념회는 센터의 지원으로 추진된 시니어 교육지도사 과정 1기와 2기 강사들이 공동 집필한 교재,‘시니어 교육지도사’의 출간을 기념하는 자리로, 복지 및 교육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니어 교육지도사 양성과정은 신중년 세대를 위한 전문강사 양성을 목표로 추진되었으며, 이번에 출간된 교재는 각 강사들의 독창적인 강의내용과 브랜딩을 융합해 만들어진 특별한 결과물이다.
교재는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통합적인 교육내용을 제공하며 시니어 교육의 다양한 측면을 포괄하고 있다. 또한 연구와 스터디를 통해 교재를 지속적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오현주 협회장은 "시니어들이 스스로 교육자가 되어야 하는 시대가 왔으며, 이번에 출간된 교재는 시니어 강사들이 자신의 강의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한 것이다”라며 "이번 출판 기념회는 신중년 세대를 위한 모범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자리매김하는 순간으로 시니어 교육의 질적 향상과 강사들 역량을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라고 말했다.
이효중 센터장은 시니어 강사들의 노력이 담긴 교재 출간을 축하하며 "이 자리를 통해 강사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고, 시니어 교육에서 새로운 가치와 접근법을 제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생이모작센터는 향후에도 신중년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에 앞장설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