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 행정현장 경험 궁금하시면 지원하세요!

기사입력 2022.12.01 10: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3 동계 청년 행정인턴 모집…20명 내 우선·일반 선발
    세종시 주민등록 만19~39세 청년 대상 내년 1월 2일부터 근무
    [시사캐치]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지역 청년들에게 행정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동계 청년 행정인턴을 선발·운영한다.

     

    선발 대상은 세종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1939세 청년이거나 세종시에 소재한 대학에 재학 중인 자로, 20명 범위 내에서 우선선발과 일반선발을 구분해 선발한다.

     

    우선선발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과 시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자다. 우선선발 대상을 제외한 나머지 신청자는 일반선발 대상이 된다.

     

    근무기간은 내년 12일부터 29일까지이며, 임금은 세종시 생활임금인 시급 1866원이다.

     

    선발된 청년 행정인턴은 시청, ··동 및 소속기관에 배치돼 행정업무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조를 맡으며 업무에 임하게 되며, 취업교육과 문화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행정인턴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시 누리집(www.sejong.go.kr)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전산 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오는 20일 대상자를 선발, 시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청년 행정인턴과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 청년정책담당관(044-300-60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동계 청년 행정인턴 경험은 청년들에게 짧게나마 사회생활을 경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