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동호 원장 “ESG 활동·연구·조사 통해 소외받는 섬 없도록 최선”
한국섬진흥원(KIDI, 원장 오동호)은 지난 26일 보령 원산도 원산3리 복지회관에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김준석), 한전산업개발(사장 함흥규)과 공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각 기관장은 섬 주민 어르신 분들께 직접 실버카(보행보조용 의료기구)를 전달했다. 행사를 통해 전달한 실버카는 22대다.
이어 한전산업개발 전문가와 함께 노후가옥 전기설비 수리와 LED 조명 교체 작업을 이어갔다. 한전산업개발은 지난 6월 한국섬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했다.
안전한 바닷길을 만드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도 함께 했다. 공단은 지난해 3월 한국섬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 섬 포럼(한국섬포럼) 공동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협력하고 있다.
오동호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보령 원산도가 보다 안전한 섬이 되길 바란다”면서 "무더운 여름철, 함께해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한전산업개발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ESG 사회공헌활동, 체계적인 연구·조사를 통해 소외받는 섬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섬진흥원은 기업·기관과 섬을 연결하는 ‘1사 1섬’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섬 지역 노후가옥 수리 ▲섬 지역 농어촌 일손돕기 ▲농촌 및 어촌체험 ▲신입사원 연수 프로그램 ▲섬 특산품 구매 등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기관은 한국섬진흥원 교류협력팀(061-802-12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