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구감소 대응·안전한 도시조성 등 4개 주제…접수 10월 4일까지
이번 공모전은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현안에 대한 창의적인 대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를 비롯해 ▲스마트·AI 기술을 활용한 살기좋은 도시 조성 방안 ▲저출생, 노령화 등 인구감소 대응 방안 ▲기후위기·재난 대응, 사고 예방 등 안전한 도시 조성 방안까지 총 4개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4일까지 5주간이며, 천안시민이나 천안시 소재 기업·기관·학교에 소속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천안시 누리집 행정공고·고시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방문,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될 경우 표창과 함께 최대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제안자에게는 5만 원 이하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다만, 정책 아이디어로 볼 수 없는 단순 건의나 민원, 이미 시행중인 사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천안만의 특성이 반영된 정책 수립을 위해서 시민의 의견을 꼭 듣고 싶다”며, "천안에 애정과 관심이 있는 모든 분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