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신용보증재단, 9월 26~27일 청년 대상 ‘청년 동네 창업학교’ 교육 진행
또 한 번의 도약을 꾀하며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에 걸음을 떼는 모든 이에게 던지는 김두중 이사장의 응원과 격려다.
매일이 전쟁터인 삶의 현실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이 막막한 불황의 터널을 수월하게 빨리 지날 수 있게 힘을 보태고, 취약계층에 드리운 경제 위기, 누구도 소외됨이 없도록 함께 성장하는 것, 김두중 이사장의 ‘동행’철학이다.
김두중 이사장은 9월 27일 신보 본점에서 ‘청년 동네 창업학교’ 프로그램 특강을 통해 내 사업에서 브랜딩 마케팅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야기와 충남신용보증재단의 다양한 지원정책 및 김태흠 지사의 중‧소상공인 주요 정책 방향을 소개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새로운 가능성의 성공적 진입에 앞으로 치고 나갈 필수 지식과 고객의 욕구에 전략을 세우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하며, 근본적인 생존 차원에서 이 같은 교육만이 소중한 교훈과 무한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내 머릿속에 들어있는 만큼 보이는 것, 그 이상을 알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를 해야 사업 성공도 유지도 그보다 더 큰 단계를 얻을 수 있다. 지금 공부를 해놓음으로 더 빠른 성공의 길을 만들어 낼 수 있다.”라며 교육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날 강의는 질문을 기반으로 알아야 할 정보들을 보다 정확히 이해시키며 비전과 통찰, 각자의 영역을 개척하고 도전할 영감을 제시했다.
계속해서 그는 성공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사례로, 힘겹고 어렵지만 지금을 희생해야 멋있고 아름답고 실용적인 그릇이 구워진다는 비유를 들며 "사업 꿈나무인 젊은 예비 사장님들이 현재의 상황에 제한되지 않고 상상을 뛰어넘는 꿈을 꾼다면 분명히 재벌들도 나올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용기를 북돋워 주며 대한민국을 이끄는 기업으로 성장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특강을 마무리하면서 "시대적 변화와 살아갈 날에 어떤 목적을 놓치지 않겠다는 목적의식을 가지고 뜻을 다하여 열심을 부리고 담대히 전진할 것”을 당부하며, 기억해야 할 것은 슬기로운 대처, 때에 맞는 준비를 항상 하고 있어야 된다는 많은 생각거리를 남기며 말을 맺었다.
이어진 교육은 청년 창업·창직에 대한 주요내용 사업안내와 △서비스디자인 △법률 △마케팅 △손익관리 △노무 △세무 등 만 19세에서 39세까지 청년 대상, 생활업종 음식, 숙박, 도소매, 서비스 분야의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수료 후 선발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신용보증, 세무, 홍보, 노무, 마케팅, 상권분석 등 분야별 창업전문 컨설팅 등 창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패키지로 지원한다.
교육의 자세한 사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하면 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2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3[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4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5[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 6김태흠 지사, “내포 아트빌리지 입주예술인 무슨 기여했나?”
- 76월에도 밥상물가 걱정 던다
- 8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9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10세종시, 세종 고향사랑기부제 커피쿠폰 이벤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