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도민 삶의질 향상 위한 건강생활 프로그램 필요”

기사입력 2024.10.07 20: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 건강도시 발전과 전인건강 생활실천 연구모임’ 연구용역 중간보고 및 현장방문
    이철수 의원 “도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충남 만들기 위한 정책 연구 지속할 것”

    f1_241004_충남 건강도시 발전과 전인건강 연구모임(현장방문).jpg


    [시사캐치] 충남도의회 ‘충남 건강도시 발전과 전인건강 생활실천 연구모임’(대표 이철수, 이하 연구모임)은 지난 4일 복지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이어 홍성 솔바람 테마파크로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연구모임 대표인 이철수 의원(당진1‧국민의힘)과 관련분야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중간보고회는 연구용역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보완 사항을 반영해 완성도 높은 연구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역 수행기관인 글로컬건강도시연구원의 조무성 연구원장은 "충남의 실정에 맞는 전인건강생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서는 긴밀한 민관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뒤이은 홍성 솔바람 테마파크 현장방문에서 연구모임 회원들은 숲 친화적인 건강생활 환경을 충남에서 실현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이철수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도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충남을 조성하기 위한 정책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